서비스 소개
GKPC에 디지털콘텐츠(전자책, 오디오북 등)를 등록하면 미국, 캐나다, 유럽, 아시아, 호주를 포함한 전 세계 온라인 서점과 도서관 등에 판매하고 정산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는 한글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어 장벽과 서로 다른 도서 등록 방식 그리고 유통 체계로 인해 해외 시장에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GKPC는 바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GKPC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하신 후 도서를 플랫폼에 등록해 주시면 GKPC 글로벌 유통 파트너사에게 해당 콘텐츠가 전달되고 각 파트너사별로 정해진 승인 절차가 완료되면 곧바로 판매가 시작됩니다.
GKPC를 이용하면…
● 한 번 등록으로 전 세계에 판매하고 한 곳에서 판매 현황을 확인하며, 한 곳에서 일괄적으로 판매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도서명, 저자, 책소개 같은 메타데이터는 한글, 영어, 기타 언어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단, 글로벌 유통 파트너사의 정책에 따라 요구하는 메타데이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글로벌 유통 파트너사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판촉 활동에 참여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발견성을 강화하고 판매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 전자책은 최신 글로벌 표준 형식을 준수(EPUB, PDF)하여 모든 유통 채널, 단말기에서 최적으로 구현 가능하도록 전자책 유효성 검사를 완료한 후 유통됩니다.(GKPC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한국출판콘텐츠는 전자책 제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출판콘텐츠 제작이 아닌 이미 제작된 전자책의 유통을 요청하신 경우 전자책 유효성 검사에 통과하지 못한 전자책에 대해서는 해당 오류 수정에 대해 소정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글로벌 메타데이터 표준 체계인 오닉스를 적용하여 전 세계 어디서나 최적화된 상태로 콘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회사 소개
한국출판콘텐츠
(Korea Publishing Contents)

한국출판콘텐츠(KPC, Korea Publishing Contents)는 국내 중소형 출판사의 디지털출판사업을 지원하고 전자책 유통질서를 확립하여 출판계의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2009년 60개 출판사가 뜻을 합쳐 설립되었습니다.
KPC가 추구하는 가치는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고 출판사의 소중한 저작권을 보호하며, 공정하고 상생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건전하고 튼튼한 디지털 출판 유통질서를 확립해 나가는 것입니다. 나아가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시장에서 출판저작물의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시하고 제휴사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KPC의 핵심사업은 출판사의 전자책과 오디오북의 애그리게이터(aggregator)이자 유통사로서 다양한 유형의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제작부터 저작권보호(DRM), 유통(B2B/B2C/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투명한 정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600개 출판사의 50,000여종의 전자책을 유통시키고 있으며 전자책이 출판되면 주요 유통사(13개)와 시스템으로 연동되어 전자책 파일과 서지정보가 자동 등록되는 ‘출판계 공용 디지털콘텐츠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국내외 오디오북 시장 성장에 발맞춰 유통채널 개척 및 서비스 모델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공공도서관/대학도서관/기업체 등에도 전자책 등 디지털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유통사와 제휴를 통해 해외 시장에도 디지털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